UroA 개발 블로그

[Git] MAC의 터미널 프롬프트에 Git의 Branch 이름 추가하기 본문

Programming/Git

[Git] MAC의 터미널 프롬프트에 Git의 Branch 이름 추가하기

UroA 2016. 4. 7. 00:16

repository 디렉토리에서 작업중 일때 현재 check out 된 Git의 Branch 이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.


방법


터미널을 실행후 ~/.bash_profile 파일을 vi 편집기를 통해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.


# Git branch in prompt.


parse_git_branch() {


    git branch 2> /dev/null | sed -e '/^[^*]/d' -e 's/* \(.*\)/ (\1)/'


}


export PS1="\u@\h \W\[\033[32m\]\$(parse_git_branch)\[\033[00m\] $ "


* \[\033[32m\] 부분은 branch 텍스트 부분의 색깔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. 다른 색깔을 원하시면 선호하는 색상의 값을 검색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.


* \$(parse_git_branch)에서 \은 프롬프트가 보여질때마다 호출되는것을 보장해줍니다. 이부분이 없다면 branch의 이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을것 입니다.


이제 Git repository의 디렉토리로 옮겨 현재 branch의 이름이 잘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만약 터미널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source ~/.bash_profile 을 입력하여 변경된 ~/.bash_profile을 다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'Programming > 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Git] git-flow 사용하기  (0) 2016.10.20
[Git] 초기 설정 & 새 저장소 만들기 & 파일 커밋(Commit)하기  (0) 2016.04.13
[Git] Git의 기본  (0) 2016.04.12
Comments